BRAGI
북유럽 신화에 나오는 시와 음악의 신(神) 브라기에서 이름을 딴 독일의 스타트업 BRAGI(www.bragi.com)는
2013년 설립되어 1년 후 미국의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킥스타터(Kickstarter)에서 ‘The Dash’ 개발 프로젝트로 화제를 모았다.
브라기의 이 프로젝트에는 15,998명의 후원자가 모여 총 330만 달러가 마련되었다.
브라기는 이후 2015년 스마트 이어폰 'The Dash’를 시장에 선보이며 히어러블(Hearable)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했다.

히어러블은 히어(Hear)와 웨어러블(Wearable)의 합성어로 귀에 꽂아 사용하는 이어폰 형태의 웨어러블을 말한다.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웨어러블 스마트 기기 중 '히어러블(귀에 착용하는)' 기기 시장은
올해만 75% 성장이 예상되며, 오는 2022년까지 연평균 성장률이 102%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브라기는 150개 이상의 독보적인 특허를 바탕으로 끊임없는 혁신과 발견을 통해
움직임의 자유로움, 최고의 편안함, 그리고 뛰어난 음질로 히어러블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2015년 출시한 세계 최초의 히어러블 ‘The Dash’, ‘The Headphone’
그리고 2017년 5월 출시한 ‘The Dash Pro’가 있다.

수상이력
Best of Innovation CES 2015
Top Tech of CES 2015 - Digital Trends Awards
ISPO Brandnew Digital Award 2015 - 2016
Red Dot Award 2016: Packaging Design
Wareable Tech Awards: Hearable of The Year 2016
DT Top 50: B2C Scale-Up 2016
Tech 5 TNW - #1 Fastest Growing Tech Company 2017
iF Gold Award 2017: The Dash
iF Design Award 2017: The Dash
iF Design Award 2017: The Headphone